서울 구로구청(구청장 문헌일)이 구로구민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일환으로 별별한국사 연구소 최태성 소장을 초청하여 우리가 주목해야 할 역사적 장면을 주제로 구로구민회관에서 419일 오전 11시에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으로 젊은 시절 BTS 급 인기를 몰고 다녔으나, 정치적 격랑에 휘말리며 인생의 풍파를 겪은 추사 김정희의 삶이 알려주는 인생학을 들려준다.

최태성 소장은 2008, 2012년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국사편찬위원외 자문위원, EBS 역사교육 자문위원을 역임하며, TvN <어쩌다 어른>, KBS <역사저널 그날>, TvN STORY <벌거벗은 한국사> 등 다양한 매체에서 역사 커뮤니케이터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특강은 400명 모집으로 선착순 마감되며, 참여신청은 11일부터 구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전화 (교육지원과 860-2094, 2812) 또는 방문 신청 (구로구청 교육지원과)으로 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구로구 명사 초청 특강은 기업교육 토털솔루션 업체인 온담커뮤니케이션의 기획으로 진행되며, 최태성 소장의 특강에 이어 6월에는 개그맨이자 작가인 고명환씨가 연사로 참여 할 예정이다. 온담커뮤니케이션은 전문가&콘텐츠 플랫폼으로서 기업 및 기관의 교육을 기획, 다양한 온.오프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