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비즈니스리뷰의 최신 리더십 에센스를 한 권의 책으로 만나다!
하버드비즈니스리뷰에서 배우는 최신 리더십 에센스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리더십 인사이트를 얻어보자!


리더십은 하루아침에 얻어지지 않으며
매일매일 계발되어야 한다.

리더는 성공과 역경의 모든 상황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경험에서 느껴지는 교훈을 성찰해야 한다.

처음 리더가 되었을 때를 떠올려 보자. 설레는 마음으로 조직을 위해 모든 것을 다할 자세가 되어 있다. 그러 마음처럼 쉽지는 않다. 실무자로서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은 사람들이 리더가 되었을 실패하는 이유는 리더의 역할에 대한 학습과 훈련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리더가 되기 전에 리더가 되었을 때의 모습 상상하고 실제 리더로서 해야 것들을 연습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만 시행착오를 줄이면서 성공할 있다.

대부분의 리더는 구성원을 발전시키고 상황을 변화시켜 성과를 올리고 싶어 하지만 <하버드비즈니스리뷰> 에서 제시하는 솔루션을 살펴보면 변화의 시작은 리더 자신이다. 그동안 당신의 경험과 노력은 박수받을 하지만, 이제 리더로서 크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허물을 벗어야 한다.

톨스토이는 모든 사람은 세상을 바꾸려고 , 스스로를 바꾸려 하지 않는다.” 하였다. 나는 원래 이런 사람이야. 내가 변하는 쉽지 않아.’라는 생각에 빠져 있다면, 이제 당신의 가능성을 믿고 인간의 관성을 위한 변화의 공을 던져보자. 책에서 제시된 솔루션들을 믿고 시도하면, 당신도 구성원과 함께 성장하 놀라운 리더십 스토리를 만들어 있을 것이다.

리더가 변하는 것만큼 구성원에게 크고 강력한 메시지는 없다. 리더가 변하면 구성원과 조직은 그에 따라 연스럽게 변한다. 당신의 하루가 자신의 틀을 조금씩 깨며 멋진 리더로서의 가능성을 현실로 들어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수십 년에 걸쳐 굳어진 생각과 습관이 하루아침에 바뀌기는 어렵겠지만, 단단한 결심을 품고 매일 출근하며 변화의 공을 던지다 보면 나의 습관과 관성에 금이 가기 시작할 것이다. 그리고 어느새 허물을 벗고 찬란하 날개를 펼친 리더가 자신과 놀랍도록 성장한 구성원들을 만나게 것이다.

 

 

저자 소개

유경철 (소통과 공감 대표)
리더들의 변화와 성장을 돕는 기업교육 강사로, 리더십과 소통 분야의 강의와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코오 롱베니트, KMAC, PSI컨설팅 등에서 근무했으며, 고려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를 마쳤다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리더십 기업교육 명강사 대상(2020), 기업교육 명강사 30(2020, 2021) 선정되었으며, 삼성전자, 현대차그룹, LG인화원, SK그룹 국내 주요 기업에서 3,000 이상의 강연과 강의,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저서로는 성과를 내는 팀장의 완벽한 리더십》 《완벽한 소통법》 《업무소통이 힘든 당신에게》 《나는 팀장이 》 《당신이 변하지 않으니 퇴사하겠습니다》 《문제해결자》 《피터 드러커의 인재경영 현실로 리트윗하다등이 있다.
이메일 _ pkm297xo@naver.com
블로그 _ https://blog.naver.com/pkm297xo


장한별 (웜스피치 대표)
이론과 실제가 조화를 이루는 리더십 전략을 연구하고 있으며, 리더십과 팀빌딩 등의 조직개발과 교수법 야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연세대학교에서 교육학 석사, 서울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3 유권자의 기념 전국 강연 콘테스트 일반부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으며, 삼성화재, 국민건강보험 공단, 유한양행, 서울대학교 국내 주요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강의와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저서로는 권으로 끝내는 스피치》 《랜선을 넘어 소통하라등이 있다.
이메일 _ jstar3@naver.com
블로그 _ https://blog.naver.com/warmspeech3

이인우 (소통과 리더십 대표)
소통이 잘되고 성과를 내는 리더 양성 위해 이론과 현장 경험이 조화된 강연과 코칭 활동을 하고 있다. 누구나 쉽게 리더십을 이해할 있도록 연구와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고려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 한국 기술교육대학교에서 인력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농협, 풀무원, 쟈뎅에서 팀장과 임원으로 근무했으며, PSI컨설팅 리더십센터에서 대표 강사로 활동했다. 대기업 중견·중소기업의 리더와 공공기관의 부서장을 대상으로 소통과 리더십, 성과관리, 지속성장을 위한 변화관리 분야를 강의하고 있다저서로는 리더의 말습관》 《성과를 내는 팀장의 완벽한 리더십등이 있다.
이메일 _ neoinwoo@naver.com
블로그 _ https://blog.naver.com/neoinwoo

윤성희 (와이엔듀 대표)
함께 소통하는 강사 모토로, 국내 주요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리더십, 소통, 인문학, 마음챙김 등을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자동차 산업에 특화된 강의와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국민대학교에서 기계학 석사, 온석 대학원대학교에서 예술학 석사를 마쳤다한국강사협회 이사, 대한청소년지원협회 이사, 한국지도자협회 이사를 역임했으며, 2020년에는 HR 전문 월간 인재경영의 기업교육 명강사에 선정되었다저서로는 나는 당신이 영화처럼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럼에도 맑음등이 있다.
이메일 _ zopy@naver.com
블로그 _ https://blog.naver.com/zopy


김영욱 (핵심가치연구소 소장)
말단 사원에서 임원, 사장까지 30개가 넘는 직업을 가진 N잡러의 삶에서 얻은 다양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갈등관리, 커뮤니케이션, 조직문화 개선 구성원 간의 갈등을 해결하고 조직문화를 개선하는 도움을 있다삼성전자, SK네트웍스, 금융연수원 국내 주요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매년 200 이상 팀원 소통과 활한 협업을 위한 조직 활성화 분야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메일 _ happy131004@naver.com
블로그 _ https://blog.naver.com/happy131004


HBR리더십연구회
국내 유수의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강의를 하는 기업교육 강사들이 모여 만든 하버드비즈니스리뷰(Harvard Business Review) 연구 모임이다. HBR리더십연구회는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리더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리더십 인사이트를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