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리더가 되는 시간

신임 리더의
성공적인 소프트랜딩을 위한 리더십
Fake & Fact

오늘 팀장이 되었다. 팀을 이끌어 가는 리더로서 첫 발을 내디딘 당신! 어떻게 팀을 잘 이끌어 성과를 낼 수 있는지 두려움이 생길 수 있다. ‘처음 리더로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싶다면 이 책이 그 방향을 알려줄 것이다. ‘진짜 리더가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 책은 3개의 파트로 나누어 제안하고 있다. 실무자로서 일을 잘해왔지만 리더의 역할을 맡게 되었다면 일과 조직을 장악하기 위해 처음 3개월간의 기초 공사 기간 동안 6(Wheel)을 통해 리더십을 장착한다. 본격적으로 팀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시대와 세대에 적합한 방식으로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 이때 필요한 것이 팩트 체크이다. 리더십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실무 리더들의 경험과 통찰을 담아 리더십의 FakeFact를 통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그리고 6가지 코어(core)를 통해 진짜 리더가 간직해야 하는 리더십의 핵심을 제안한다.

이 책에서 제안하는 처음 리더’, ‘지금부터 리더’, ‘진짜 리더의 모습을 통해 지금 나의 리더십을 빌드업하자!

 

 

저자 소개

지정훈 Alex
사람 중심의 조직문화를 만드는 일을 행복해하는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입니다. 공기업, 대기업을 거쳐 현재는 네오밸류에서 경영본부 본부장을 맡고 있습니다. 내가 배우고 경험한 것을 나누는 사람, 그를 통해 항상 성장하는 리더가 되는 것을 꿈꿉니다.

조한겸 Ellie
좋은 생각·감정·행동으로 변화를 이끄는 일이 즐거워 15 이상 변화와 성장의 길잡이라는 교육적 신념과 사명감으로 강의하고 있습니다. 한겸에듀센터 대표, 숭실대에서 코칭 석사졸업,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원 강사, ()한국코치협회 KPC코치, 숭실대 한국커리어·학습코칭연구소 선임연구원으로 활동 중이며, 대표 저서는 사랑받는 대화법입니다.

정우성 Dean
사실감 높은 HR 지향하며 강의 코칭을 하는 컨설턴트입니다. ‘좋은 환경은 좋은 나에게서 시작된다 소신을 가지고 리더와 팔로워 사이에서 이상적인 행동 접점을 찾고자 노력합니다. 현재 교육법인 와이드비스를 운영하고, 한양대에서 교육공학 박사과정을 밟으며 리더십 체득화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전수정 Crystal
과연 사람이 변할까?’라는 질문에 ‘YES’라고 답합니다. 미련한 신념이 현실이 방도를 궁리하는 것이 즐거워 그새 18년을 보냈습니다. 이론보다는 현장에 존재하는 다양한 이슈들을 해결하는 것에 작은 소명 의식을 느끼며 매일 문제 풀이를 하고 있고, 나은 풀이식을 만들어내고자 합니다.

박한샘 Sam
코스맥스 그룹에서 인사정책 제도를 기획하는 조직의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많은 HR 이슈들을 해결하고, 구성원의 성장을 위한 변화를 주도하는 과정에서 보람을 느끼면서 일하고 있습니다. ‘오늘과 다른 내일 위해 하루하루를 살면서 오늘보다 성장하는 사람 되고자 합니다.

박찬규 David
프로그램 개발 업무를 하다가 인사 업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공기업, 중견, 중소기업에서 근무하였고 현재는 IT 스타트업에서 HR 총괄 업무를 담당하고, 한국코치협회 코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단국대학교 일반대학원 인사조직 관리 석사를 졸업하였습니다. 가치관으로 끊임없이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그러기 위해 책을 읽고 글을 쓰는 사람으로 성장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박진일 Jin
사람의 성장이 조직의 성과를 이끄는 열쇠라고 믿습니다. 삼성생명에서 25년간 인재를 양성하고 리더를 경험한 HRD 리더십 전문가입니다. 현재는 경영학 박사로서 지식과 경험의 그레이존에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강의, 코칭,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리더 포비아 시대에 리더의 올바른 가치를 전하는 리더십 에반젤리스트를 꿈꾸고 있습니다.

김화정 Emily
배우기를 좋아하고, 함께 성장하는 것이 좋아 기업교육&조직문화 업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산업과 조직에서 해외 국내 HRD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AJ그룹 등을 거쳐 현재 본그룹(본아이에프) 지주사에서 HRD 실무 전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나의 성장을 바탕으로 주변 사람들의 성장과 성공을 돕는 삶을 살고자 합니다.

김정현 Sloane
채용플랫폼 CATCH(캐치) 운영합니다. 화학을 전공하고, MBA 수료했습니다. 교육 분야에서 경력을 쌓던 , 진학사 캐치의 초기 멤버로 합류했습니다. HR 초면이지만, 직접 부딪히며 5 만에 600 명이 방문하는 채용플랫폼이 되었습니다. 90년대생 구성원들과 함께 일하며, ‘성장 가능성 힘을 믿게 되었습니다. 한국경제 칼럼 필진, 서울대 경력개발센터 면접관으로도 활동 중입니다.

김윤정 Lucy
교육이란 결국 사람에 대한 임을 확신합니다. 더와이즈컨설팅의 대표로 교육 컨설팅 업무와 문제 해결,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HRD 전공하고 기업과 기관에서 인사, 교육팀을 거치면서 교육전문가로서 스스로를 다듬고 강사로서 다양한 분들을 만나며 좋은 사람 키우는 좋은 사람 되고자 오늘도 매진하고 있습니다.